트립닷컴 자주하는 질문

Q. 트립닷컴 항공권 온라인 예약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트립닷컴에서 항공권을 예약하는 절차를 살펴보겠습니다:
1. 항공편 검색: 예약을 시작하려면 왕복/편도 여행, 탑승객 수, 좌석 등급과 같은 기본 정보를 설정한 후 출발지, 목적지, 출발 날짜, 현지 출발 날짜를 입력합니다. 이 정보를 사용하여 항공편과 가격을 검색합니다.
2. 탑승객 정보 입력: 원하는 항공편을 선택한 후, 다음 페이지에서 탑승객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때 모든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해야 합니다.
3. 부가 서비스 추가: 만약 추가로 [위탁 수하물], [수하물 지연 보상], [보험], [플라이어플러스]와 같은 부가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이 단계에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탑승객 정보 확인: 탑승객 정보 입력 및 부가 서비스 추가 후, 결제 화면으로 이동하기 위해 “다음”을 클릭합니다.
5. 결제: 결제 수단을 선택하고 결제를 완료합니다.
6. 항공권 발권: 예약이 완료되면 트립닷컴에서 [항공권 예약 확정 안내]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이메일은 일반적으로 10분 이내에 도착하며, 항공권 예약이 확정됩니다.
안내:
만약 원하는 항공편을 찾을 수 없다면, 해당 날짜에 항공편이 매진된 것일 수 있으니 다른 날짜를 검색해보세요.
예약/결제 시 “결제 시 유의사항” 표시가 있는 경우, 해당 예약은 항공사를 통해 직접 결제되며 [항공권 결제 완료 안내] 이메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Q. 트립닷컴 항공권 예약 시 탑승객 이름 작성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 항공권 예약 시 탑승객의 이름 작성에 대한 지침을 살펴보겠습니다.
항공편을 선택한 후, 예약 정보 입력 페이지에서 “탑승객” 아래에 탑승객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름 작성 시, 정확한 신분증 종류를 선택한 후, 이름 입력란 옆에 있는 물음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름 작성 유의사항” 안내가 표시됩니다. 이 안내에 따라 이름을 입력하세요.
한국 국적의 탑승객이 한국 국내선을 예약하는 경우, 일부 항공권은 한글 이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약 시 국적을 대한민국으로 선택하고 신분증 종류에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과 같은 신분증으로 선택할 수 있는 경우에 한글 이름을 입력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여권 정보로 예약을 진행하세요.
한국 국적이 아닌 탑승객은 예약을 위해 여권 정보를 사용하세요.
안내: 입력한 탑승객 정보는 신분증에 기재된 이름과 정확히 일치해야 합니다. 이름이 다르면 정상적인 탑승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름 작성 시 성 또는 이름만 입력하거나 이름이 길어 글자 수 제한을 초과하는 경우, 언제든지 24시간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트립닷컴 항공권 가격이 왜 변동되나요?

A. 항공권 가격은 다양한 공급업체가 동시에 항공권을 판매하고 관리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변동됩니다. 트립닷컴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공급업체도 항공권의 가격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며 예약, 취소, 변경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로 인해 항공권의 가격이 변동되며, 예약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행 일정을 계획할 때 항공권을 빠르게 예약하는 것이 가격을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Q. 트립닷컴 항공권은 왜 예약할 수 없나요?

A. 항공권 가격은 다양한 요소에 따라 변동하며, 때로는 예약 페이지에 접속했을 때 원하는 항공권을 예약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항공권의 가격이 마케팅, 수요 및 공급량 등 여러 요인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경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트립닷컴을 통해 예약하려는 경우, 페이지를 새로 고쳐서 다시 시도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가격이 변동할 수 있으므로 여러 번 시도해보세요.

Q. 트립닷컴 항공권 Flexi 트립 항공권 관련 문의

A. Flexi 트립 항공권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트립닷컴 앱 또는 공식 웹사이트의 항공권 검색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Flexi 트립 항공권에 대한 예약 방법, 변경 규정, 주의 사항 등은 [Flexi 트립으로 여행 FLEX] 섹션의 [항공권] 항목 아래의 [자주하는 질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트립닷컴 항공권 특별 서비스 예약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 트립닷컴에서는 다양한 ‘특별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를 요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립닷컴 고객센터 문의: 이메일, 전화, 또는 채팅 서비스를 통해 트립닷컴 고객센터로 연락한 후 필요한 서비스를 요청합니다.
트립닷컴에서 항공사 확인: 트립닷컴은 항공사와 협력하여 여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별 서비스의 이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트립닷컴은 항공사와 연락하고 확인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항공사가 추가 요금을 부과하지 않는다면 트립닷컴 역시 추가 요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상세 정보 확인 및 예약: 요청한 특별 서비스가 이용 가능한 경우, 항공권 예약 페이지에서 해당 서비스를 추가하고 예약을 완료합니다. 이후 예약 확정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Q. 트립닷컴 항공권 공동운항이 무엇인가요?

A. 공동운항 항공편은 두 개 이상의 항공사가 협력하여 판매하는 항공편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항공편은 실제로 한 항공사의 운항 항공편을 탑승하게 됩니다. 따라서 공동운항 항공편의 경우 실제 운항사의 항공편으로 이동하여 탑승 수속을 해야 합니다. 또한 기내 좌석 선택, 기내식 등 추가 서비스는 각 항공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여행을 계획하시면 됩니다.

Q. 트립닷컴 항공권-예약 요청 후, 발권까지 얼마나 기다려야 하나요?

A. 항공권 예약 시 발권 예상 시간은 예약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항공권은 빠르게 발권되며, 예약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트립닷컴에서 안내 이메일을 통해 발권 예상 시간을 알려줍니다. 일부 항공권은 항공편 출발 3일 전에 발권되는 경우도 있으니, 출발 일정을 고려하여 예약하세요. 발권 예정 시간이 지났는데도 항공권이 발권되지 않았다면 예약 상세 내역에서 빠른 처리 요청을 클릭하여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른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에도 언제든지 메일이나 전화를 통해 트립닷컴 고객센터에 문의하세요.

Q. 트립닷컴 항공권-예약이 중복 결제된 경우 어떻게 처리되나요?

A. 만약 트립닷컴에서 항공권 예약 금액이 중복으로 결제되었다면 안심하세요. 중복 결제된 금액은 원래의 결제 계좌로 환불 처리됩니다.

Q. 트립닷컴 항공권-예약이 결제되었나요?

A. 회원: 트립닷컴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계정] > [My 예약]을 선택하면 해당 예약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예약 상태가 “발권 중” 또는 “발권 완료”로 표시됩니다.
비회원: 예약을 완료한 뒤, 트립닷컴은 [항공권 결제완료 안내] 메일을 예약 시 사용한 이메일 주소로 발송합니다. 이메일을 통해 예약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메일을 받지 못한 경우에는 이메일 주소의 정확성을 확인하거나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안내: 어떤 항공권은 트립닷컴을 통해 직접 결제되지 않고 항공사를 통해 직접 결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트립닷컴은 별도의 [항공권 결제완료 안내] 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항공권 예약 확정 안내] 메일을 받지 못한 경우, 언제든지 24시간 내에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Q. 트립닷컴 항공권-신분증(여권, 주민등록증 등) 정보 수정

A. 그런 다음 ‘여행자 정보’에서 탑승객 이름 옆의 [변경]버튼을 클릭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항공편을 선택한 후 [신분증 또는 기타 정보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화면에 안내 사항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정확한 신분증 정보를 입력하고 수정할 때 신분증 확인이 필요한 경우, 해당 신분증을 함께 첨부해 주세요.
수정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화면에 표시되는 가격에 따라 요청 및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수정 결과는 이메일로 안내됩니다.

Q. 트립닷컴 항공권-연락처 정보 수정

A. 연락처 정보를 수정하려면 모든 예약을 클릭하여 해당 예약을 선택한 후 예약 상세 내역으로 이동해 주세요.
여기서 “연락처 정보”에서 수정을 원하는 연락처 옆의 “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빈칸에 정확한 연락처 정보를 입력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하세요.

Q. 트립닷컴 항공권-탑승객 성별 수정

A. 탑승객 성별 수정은 트립닷컴 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먼저 예약 상세 내역으로 이동하고, “여행자 정보”에서 탑승객 이름 옆의 [변경]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런 다음 항공편을 선택하고 [신분증 또는 기타 정보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하세요.
안내에 따라 정확한 성별 정보를 입력하고, 성별 수정에 대한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화면에 표시되는 가격에 따라 요청 및 결제를 진행하세요. 이후 결과는 이메일로 통지됩니다.

Q. 트립닷컴 항공권-탑승객 국적 수정

A. 탑승객 국적을 수정하고자 하는 경우, 트립닷컴 앱을 통해 수정 가능 여부와 수정 수수료 여부를 확인하세요.
수정 수수료 확인이 가능한 경우, 요청 페이지에서 확인 후 결제를 진행하세요.
수정 수수료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요청을 제출한 후 결과를 기다리십시오. 이때, 항공사나 공급업체에 따라 수정 수수료가 다를 수 있습니다.

Q. 트립닷컴 항공권- 취소 시 얼마를 환불 받을 수 있나요?

A. 항공권 취소 수수료와 환불 금액은 항공권의 취소 규정에 따라 결정됩니다.
규정 확인 방법:
예약 상세 내역 페이지에서 해당 항공권을 선택합니다.
[변경 및 환불 규정]을 클릭하여 관련 규정을 확인합니다.
특수 상황에서는 취소 수수료가 “0”으로 표시되어 무료 취소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환불 금액이 “0”이거나 특정 금액으로 표시되면 해당 규정에 따라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환불 금액이 확인 중인 경우, 취소 후 예상 환불 금액과 자세한 비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이메일 또는 전화로 안내를 받을 것입니다.

Q. 트립닷컴 항공권-비자 거절로 인한 항공권 취소를 신청할 수 있나요?

A. 항공권 예약을 하고 비자 신청을 했지만 비자가 거절된 경우, 항공권 취소를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항공권 취소 규정에서 비자 거절로 인한 항공권 취소를 요청할 수 있는지 여부는 항공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가능한 경우, 언제든지 24시간 전화 또는 메일을 통해 저희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미 항공권이 취소된 경우에는 비자 거절로 인한 항공권 취소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Q. 트립닷컴 항공권-항공권 환불 및 변경이 안 돼요.

A. 예약한 항공권을 변경하거나 환불하려는 경우, 항공사의 정책과 규정에 따라 가능한 경우가 다릅니다. 환불이나 변경이 안 되는 항공권인지 확인하는 방법과 처리 과정을 알아봅시다.
항공권을 예약하고 난 후,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인해 변경 또는 환불을 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항공권의 규정에 따라 변경 및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변경 또는 환불이 불가능한 항공권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언제든지 24시간 전화 또는 메일을 통해 고객센터에 문의하세요.

Q. 트립닷컴 항공권-예약을 변경하고 싶어요.

A. 이미 항공권을 예약한 후 여행 계획이 변경되어 예약을 수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체크인이 이미 완료된 경우, 먼저 체크인을 취소해야 변경이 가능합니다. 체크인이 취소된 후에는 항공권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 변경 가능 여부는 항공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지며 변경을 원하는 경우 모든 예약을 확인한 후 해당 상황에 따라 변경을 요청하세요. 변경 비용은 항공권 규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한 번 변경한 항공권은 되돌릴 수 없으니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Q. 트립닷컴 항공권-예약한 항공편이 왜 결항되거나 시간이 변동됐나요?

A. 여행 도중 항공편이 결항하거나 시간이 변경될 때 뒤에 숨겨진 다양한 이유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항공편 지연: 항공사가 원활한 운항을 보장하지 못할 때 항공편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기상 상태 악화: 안전을 위해 날씨 조건이 안 좋을 때 항공편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공항 교통 관제: 공항 교통 혼잡 또는 조절 문제로 인해 항공편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항공기 정비: 항공기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정비 작업으로 인해 항공편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계절별 일정 변경: 휴가 시즌이나 계절 변화에 따라 항공편 일정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주로 항공사가 여행자에게 통보하며, 여행 계획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안내: 변경이 필요한 경우 트립닷컴을 통해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 비용 및 가능 여부는 항공사의 정책에 따라 결정됩니다.

Q. 트립닷컴 항공권-변경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싶어요.

A. 항공편 변경 진행 상황을 확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라하세요:
먼저 트립닷컴 웹사이트에 로그인하고 모든 예약을 확인하세요.
해당 예약을 선택하고 예약 상세 내역으로 이동하세요. 변경 비용이 아직 심사 중인 경우, [지금 결제하기]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있을 것입니다. 잠시 기다려 주세요.
변경 비용 심사가 완료된 경우, [지금 결제하기] 버튼이 활성화되어 결제할 수 있게 됩니다.
안내: 변경 비용은 항공편의 좌석 등급과 잔여 좌석 수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동합니다. 빠른 결제를 권장합니다.

Q. 트립닷컴 항공권-수하물을 추가하고 싶어요.

A. 여행 중 추가 수하물을 필요로 할 때, 아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약 시: 항공권 예약 화면에서 수하물 추가 옵션을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여기서 필요한 수하물 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약 후 회원 예약: 트립닷컴 웹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모든 예약 중 해당 예약을 선택하고 [부가서비스] > [추가 수하물]을 클릭하여 구매하세요.
예약 후 비회원 예약: [예약 확인]을 클릭하고 예약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예약 내역으로 이동한 후, [부가서비스] > [추가 수하물]을 클릭하여 구매하세요.
안내: 수하물 추가는 일반적으로 출발 3일 전까지 가능하며, 항공사에 따라 수하물 크기 및 요금이 다를 수 있습니다.

Q. 트립닷컴 항공권-위탁 수하물 크기에 대한 규정

A. 여행 중 위탁 수하물 크기에 대한 규정을 확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예약 전: 출발지, 목적지 및 여행 날짜를 선택한 후 항공편을 검색하면 [위탁 수하물 포함] 또는 [위탁 수하물 불포함] 표시를 확인하세요. 또는 [항공권 규정 및 수하물 허용량]을 클릭하여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약 후: 트립닷컴 웹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모든 예약 중 해당 예약을 선택하고 [수하물 허용량]을 클릭하여 위탁 수하물의 크기 규정을 확인하세요.
안내: 수하물 크기 규정은 항공사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수하물의 크기는 최대 158cm로 제한됩니다.

Q. 트립닷컴 항공권-체크인이 무엇인가요?

A. 체크인은 항공편에 탑승하기 위한 절차로, 탑승권 발급, 수하물 체크, 좌석 선택 등을 포함합니다. 다음은 체크인을 완료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공항 항공사 카운터를 통한 일반적인 체크인
전자 항공권 전용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를 통한 체크인 (일부 공항에서 사용 가능)
트립닷컴 웹사이트를 통한 체크인
항공사의 웹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체크인과 좌석 선택

Q. 트립닷컴 항공권-체크인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A. 체크인을 취소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출발 전: 체크인을 완료한 방법을 통해 취소 가능하며, 트립닷컴을 통해 체크인했다면 24시간 전화 또는 메일로 고객센터에 문의 가능합니다.
출발 후: 탑승하지 않은 경우 항공사에서 자동으로 체크인을 취소합니다.

Q. 트립닷컴 항공권-오픈티켓으로 변경하고 싶어요.

A. 여행 계획은 항상 예상대로 진행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트립닷컴에서 제공하는 오픈티켓 옵션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오픈티켓은 항공권을 예약하되, 항공편을 아직 선택하지 않은 상태로 둘 수 있는 옵션입니다. 이를 통해 여행 일정을 미리 정하지 않고도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픈티켓을 고려해 볼 때 다음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의 취소 및 변경 규정에서 변경이 가능한 경우
항공권 규정상 오픈 티켓으로 변경 가능한 경우
아직 사용하지 않은 항공권
만약 여러분의 항공권이 위 조건 중 하나에 해당한다면, 해당 예약을 선택하고 예약 상세 내역에서 [변경]을 클릭하여 오픈티켓으로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언제든지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Q. 트립닷컴 항공권-항공편 변동으로 인한 변경을 신청하고 싶어요.

A. 여행 일정이 예기치 않게 변경되었을 때, 항공편 변동으로 인한 변경을 어떻게 요청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항공편이 변경되었을 경우, 트립닷컴은 여러분이 직접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요청 시 발생하는 비용을 주의 깊게 확인해야 합니다:
변경/취소 수수료가 “0원”으로 표시되면 해당 예약은 항공사의 변경 및 취소 규정에 부합하며 요청이 가능합니다.
비용이 확실히 표시된 경우, 요청 후 변경 및 환불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비용이 “확인 중”으로 표시되면, 요청 후 트립닷컴에서 자세한 결과를 확인한 후 안내를 드립니다.
항공편이 변경되었거나 취소를 원하신다면 해당 항공권을 선택하고 예약 상세 내역에서 요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변경 요청이 완료되면 결과를 이메일로 받게 됩니다.

Q. 트립닷컴 항공권-특수 탑승객 탑승 시 주의사항

A. 트립닷컴을 통해 항공권을 예매하려는 특수 탑승객들을 위해 몇 가지 중요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항공사마다 특수 승객에 대한 규정이 서로 다를 수 있으므로, 여행 전에 반드시 해당 항공사의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고 탑승 주의사항을 숙지해야 합니다.
특히, 항공 여정 중에 체내에 금속 물질이 들어있는 경우, 이는 보안 검사에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일찍 공항에 도착하여 추가적인 검사 시간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특수한 의료 상황에 해당하는 승객은 의사가 발급한 의료 진단서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진단서는 한국어와 영어로 출력하는 것이 좋은데, 이렇게 하면 언어적인 어려움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Q. 트립닷컴 항공권-임산부 탑승 시 주의 사항

A. 임신 중인 승객들을 위한 항공 여정에도 주의사항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이 또한 항공사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여행 전에 현지 영사관, 대사관 또는 해당 항공사를 통해 임산부 탑승 시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일반적으로 임신 중에는 항공사가 요구하는 임신에 관한 증명 자료와 진료 기록을 제출해야만 탑승이 허용됩니다.

Q. 트립닷컴 항공권-액체류에 대한 수하물 규정

A. 액체류 수하물에 대한 규정은 여행자들에게 주요 관심사 중 하나입니다. 액체류는 보안상의 이유로 휴대 수하물 조건이 비교적 까다로우며, 따라서 여행 전에 이를 잘 숙지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휴대 수하물로 액체류를 운반하려면 각 용기의 용량이 100ml 이하이어야 하며, 이를 1인당 1개의 1L 용량의 투명 비닐 지퍼백에 넣어 휴대반입이 가능합니다. 만약 용량이 초과되는 경우, 이 부분은 위탁 수하물로 처리해야 합니다.
위탁 수하물로 운반할 때에는 승객마다 최대 총 2L의 액체류를 위탁할 수 있으며, 각 용기의 용량은 500ml를 넘어서는 경우 안 됩니다. 또한, 액체류는 해당 국가의 보안 검사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Q. 트립닷컴 항공권-식료품에 대한 수하물 규정

A. 해외 여행 시 식품 및 식료품을 수하물로 운반하는 것은 국가 및 항공사에 따라 다르게 규정됩니다. 보통 해외 세관은 과일, 채소, 신선한 식품 등을 엄격히 관리하고 있어, 이러한 식품을 휴대하는 것을 가급적이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여행 전에 반드시 해당 국가 및 항공사의 식품 운반 규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트립닷컴 항공권-요금 잠그미 사용 방법

A. 요금 잠그미를 구매하고 나면 예약 목록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려면 트립닷컴 계정에 로그인해야 하며, 여러 항공권 운임 중에서 해당 기간 동안 가장 낮은 운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택한 항공권은 사용자에게 해당 항공권의 이용약관을 따를 수 있으므로, 변경 가능한 사항을 주의 깊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요금 잠그미는 해당 서비스 이용 기간이 만료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하며, 잠금이 해제된 후 다른 요금으로 다시 예약해야 합니다.

Q. 트립닷컴에서 호텔을 예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호텔 예약을 원하신다면, 트립닷컴의 사용법을 알아보세요. 먼저 호텔 검색 페이지로 이동해 가고 싶은 여행지, 명소 또는 호텔 이름을 검색하세요. 검색 결과에서 호텔 리뷰와 함께 간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호텔을 예약하려면, 해당 호텔 정보 페이지로 이동한 후 [예약] 버튼을 선택하세요. 이어서 예약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Q. 트립닷컴 호텔 투숙객이 남긴 리뷰를 확인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A. 호텔을 예약하기 전에 다른 투숙객들이 남긴 리뷰를 확인하고 싶을 때는 호텔 정보 페이지에서 호텔 리뷰를 클릭하세요. 이를 통해 과거 투숙객들의 경험과 의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트립닷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어떤 건가요?

A. 트립닷컴은 온라인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언제든 도움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고객센터 연락처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내: 010 1666 0060
해외: 0082 2 6917 8777

Q. 트립닷컴 호텔 성급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A. 호텔의 품질을 가늠하고 싶을 때, 호텔 정보 페이지에서 해당 호텔의 성급 또는 다이아몬드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등급은 트립닷컴 회원의 의견과 중국 당지 국가 관광국의 평가를 기반으로 부여됩니다. 다이아몬드 등급은 1개부터 5개까지로 나뉘며, 편의 시설, 서비스, 평판 및 고객 만족도 등을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Q. 트립닷컴 할인코드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A. 트립닷컴에서 할인을 받고 싶다면 할인코드를 활용하세요. 트립닷컴 앱에서 [My 계정] 섹션으로 들어가 [할인코드]를 선택한 후 [할인코드 입력]을 누르고 할인코드를 추가해 저장하세요. 예약 정보 작성 페이지에서 할인코드를 입력하거나 선택하면 예약 금액에서 할인이 적용됩니다.

Q. 트립닷컴 할인코드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트립닷컴 회원이라면 할인코드를 얻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상품 예약, 트립 모먼트 포스팅, 트립코인 혜택 등을 통해 할인코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최신 정보를 받고 싶다면 이메일 구독과 WeChat 팔로우를 통해 뉴스를 먼저 받아보세요.

Q. 트립닷컴 할인코드로 해당 예약 시, 할인코드를 사용했는지 확인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A.* 트립닷컴 앱을 통해 로그인 후 예약 상세 페이지로 들어가 [총 금액]을 클릭하면 사용한 할인코드와 기타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트립닷컴 호텔 예약의 무료 취소/변경 기한은 언제까지인가요?

A. 호텔 예약의 무료 취소 또는 변경 기한은 호텔마다 다르며, 각 호텔의 취소 정책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무료 취소가 가능한 객실인 경우, 해당 정보는 호텔 정책에 “무료 취소”로 표시됩니다. 여러분의 여정을 위해 무료 취소 기간을 유의깊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Q. 트립닷컴 호텔 예약이 취소된 후 다시 예약 복구는 가능한가요?

A. 죄송하게도 한 번 취소된 예약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다시 예약을 원하실 경우, 새롭게 예약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Q. 트립닷컴 호텔 예약 정보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트립닷컴에서 호텔 예약 정보를 확인하려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트립닷컴 앱 이용: “My 계정 > 모든 예약 > 예약 상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온라인 웹사이트 이용: 우측 상단에 있는 사용자 이름을 클릭하여 “My 예약 > 예약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또한 예약 확정 이메일을 통해서도 예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트립닷컴 호텔 내 확정번호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 예약을 빠르게 확정받고자 한다면, 예약 상세 페이지에서 “빠른 예약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 버튼이 없는 경우, 상담원의 연락을 기다리시거나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예약 확정이 어려운 경우 상담원이 연락하여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예약이 취소된 경우, 결제하신 객실 요금은 기존 결제 수단으로 즉시 환불됩니다. 환불은 보통 평균적인 카드사 영업일을 기준으로 10일 내에 처리됩니다. 환불 일정은 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Q. 트립닷컴 호텔 예약 결제에 실패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만약 트립닷컴을 통해 예약한 호텔의 결제가 실패했다면, 우선 트립닷컴에서 보낸 관련 메일을 확인해보세요. 해당 메일에는 결제 실패에 대한 안내가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메일 안내에 따라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결제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한 경우, 화면 하단의 [고객센터] 옵션을 통해 트립닷컴 고객센터로 연결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트립닷컴 호텔 – 호텔은 언제 보증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까?

A. 트립닷컴에 담보된 보증금은 예약 투숙 완료 후 영업일 기준으로 3일 이내에 환불됩니다. 일반적으로 환불이 완료되기까지 10-15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이는 은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한편, 호텔에 담보된 보증금은 호텔에 따라 다르지만 대개 40일 이내에 환불될 예정입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Q. 트립닷컴 호텔 예약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A. 예약을 아직 진행하지 않았다면, 호텔 상세페이지에서 객실 결제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텔 도착 후 결제] 또는 [담보] 결제 방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객실 요금은 호텔 프런트에서 결제하게 됩니다. 반면에 [온라인 결제]를 선택하는 경우에는 객실 요금의 전액을 사전에 결제하게 됩니다. 이미 예약을 완료한 경우에는 예약 상세페이지에서 객실 비용의 결제 여부와 다른 결제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트립닷컴 호텔 특별 요청을 추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일부 호텔은 체크인 전에 특별 요청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예약을 진행하는 단계에서 ‘특별 요청’ 부분에 선호 사항이나 특별한 요청을 기재해주세요. 하지만 만약 트립닷컴을 통해 특별 요청을 추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체크인 시 프런트 데스크로 문의하여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트립닷컴 호텔 호텔에서 제공하는 공항/역 픽업/샌딩 서비스가 있나요?

A. 트립닷컴 앱을 통해 호텔 정보 페이지로 이동하면 객실 이름을 선택하고 [시설 & 서비스] 부분에서 픽업/샌딩 서비스 관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공항이나 역에서 호텔로의 픽업 또는 호텔에서 공항이나 역으로의 샌딩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궁금하시다면 해당 부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Q. 트립닷컴 호텔 발급된 영수증에 직인이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트립닷컴에서 발행한 모든 영수증에는 공식 직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만, 휴대폰에서 확인 시 공식 직인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컴퓨터 온라인 환경에서 영수증을 확인하면 공식 직인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트립닷컴 투어티켓 투어 또는 입장권은 어떻게 예약하나요?

A. 여행 목적지를 선택한 후, 원하는 투어&티켓을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투어&티켓의 사용일과 선호하는 옵션을 정하고, 결제와 예약 절차를 마치면 투어&티켓 예약이 완료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여러 도시의 다양한 액티비티와 티켓을 예약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Q. 트립닷컴 투어티켓 예약 확정 여부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A. 트립닷컴 웹사이트에 로그인하고, 홈 페이지의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My 예약”을 선택하면 현재 예약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약 확정서 이메일을 받으셨다면 해당 이메일에서도 예약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트립닷컴 앱을 사용하신다면, “My 계정 > 모든 예약”을 선택하여 예약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트립닷컴 투어티켓 투어 또는 입장권 예약 완료 후, 어떤 것이 전송되나요?

A. 투어&티켓 예약이 완료되면 전자 티켓 (E-ticket) 또는 바우처가 포함된 예약 확정서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이 이메일에는 여행 일정과 상세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 편리하게 예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자 티켓 (E-ticket) 또는 바우처는 트립닷컴 웹사이트나 앱에서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트립닷컴 투어티켓-전자 티켓 (E-ticket) 또는 바우처를 받지 못한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일부 투어&티켓 상품은 전자 티켓 (E-ticket) 또는 바우처를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메일로 전자 티켓 (E-ticket) 또는 바우처를 받지 못한 경우, 또는 예약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는 경우, 트립닷컴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의 전문 상담원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Q. 트립닷컴 투어티켓-환불을 요청할 수 있나요?

A. 투어&티켓 상품에 따라 환불 규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예약한 투어&티켓의 상세정보 페이지에서 “취소 및 환불 규정”을 확인하여 환불 가능 여부를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수한 경우에는 트립닷컴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환불 요청에 대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트립닷컴은 여행자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트립닷컴에서 모바일 앱을 통해 공항픽업을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A. 트립닷컴 앱을 실행한 후, 홈 화면에서 “공항픽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거기서 원하는 날짜, 시간, 장소 및 탑승객 정보를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눌러 검색합니다. 만약 공항 픽업을 예약한다면, 항공편 정보를 입력할 때 픽업시간과 장소가 자동으로 기입됩니다. 그 다음으로 차량 유형을 선택하고 예약을 진행하면 됩니다. 예약이 공급업체에 요청되면, 해당 업체에서 예약을 확인하고 여행 전에 예약 확정 이메일을 보내드립니다.

Q. PC에서 트립닷컴의 공항픽업 서비스를 예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트립닷컴 웹사이트를 열고 “렌터카·공항픽업 > 공항픽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원하는 날짜, 시간, 장소 및 탑승객 정보를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눌러 검색합니다. 항공픽업을 예약하는 경우, 항공편 선택 시 픽업 시간과 장소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이후 차량 유형을 선택하고 예약을 완료하면 됩니다. 예약 요청이 공급업체에 전달되면, 업체는 예약을 확인하고 여행 전에 담당 기사님 및 차량 정보가 포함된 예약 확정 이메일을 보내드립니다.

Q. 공항픽업 예약을 얼마나 빨리 해야 하나요?

A. 공항픽업 예약은 지역 시차, 계절, 지역 및 차량 및 기사 상황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요소를 고려하여, 가능하다면 최소 48시간 전에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항공사 및 공항의 안내를 항상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억해주세요, 모든 공항 픽업시간은 현지 시간 기준입니다.

Q. 공항픽업 이용 시간을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요?

A. 공항 샌딩 서비스의 경우, 원하는 시간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각 공항의 상황은 다를 수 있으므로, 최소한 항공편 출발 3시간 전에 공항에 도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렇게 하면 여행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Q. 어떻게 적합한 공항픽업 차량을 선택할 수 있을까요?

A. 예약 시 입력한 시간, 장소 및 탑승객 인원수를 기준으로 가장 적합한 차량이 제시됩니다. 차량의 탑승객 및 수하물 허용량 정보는 ‘차량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탑승객 및 수하물의 요구에 맞는 차량을 선택하여 예약하시면 됩니다. 탑승객 및/또는 수하물 수량이 예약한 차량의 허용량을 초과할 경우, 예약은 취소될 수 있습니다.

Q. 공항픽업 예약 시 어린이용 카시트를 신청할 수 있을까요?

A. 어린이용 카시트는 국가 및 지역에 따라 다르게 규정됩니다. 일반적으로 어린이용 카시트 1개는 일반 좌석 1.5개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예약 시 이러한 규정을 고려하여 카시트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Q. 트립닷컴 공항픽업 결제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트립닷컴에서는 다양한 은행 카드 및 제3자 결제방법을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결제 방법은 선택한 통화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결제 시 문제가 발생하면 다른 결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다만, 예약 요청 후 30분 이내에 결제를 완료해야 합니다.
죄송합니다, 길이 제한으로 짤려서 계속 작성하겠습니다.

Q. 예약한 공항픽업 항공편을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항공편 운항 스케줄이 변경되어 기존 예약을 제공할 수 없을 경우, 무료로 예약을 취소하고 변경된 도착 시간에 맞춰 다시 예약해야 합니다. 취소 기한이 초과되면 트립닷컴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예약 변경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Q. 트립닷컴 렌터카 – 결제 후 예약 확정 이메일 또는 예약 바우처를 받지 못한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렌터카 예약 후 예약 확정 이메일 또는 바우처를 받지 못한 경우, 걱정하지 마세요. 대부분의 예약은 공급업체로부터 확인이 필요하며, 이에 따른 소요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먼저, ‘예약 정보’ 페이지에서 예약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이 확정된 경우, 예약 시 사용한 이메일 주소로 예약 바우처를 발송해 드립니다. 하지만 확정을 기다리는 동안 예약 상태를 확인하고 싶다면 언제든지 해당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트립닷컴 렌터카 – 국경을 넘어 다른 국가/지역으로 이동이 필요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다른 국가/지역으로 차량을 이동해야 하는 경우, 편리한 검색을 위해 ‘반납 장소’ 항목에서 원하는 장소로 지정하세요. 이렇게 하면 요구 사항에 맞는 차량만 검색 결과에 표시됩니다. 또한, 국경을 넘어가야 하는 경우, 해당 국가 또는 지역의 렌터카 지점으로 사전에 문의하여 국경 통과 허용 여부 및 국경 통과 시 발생하는 별도 요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Q. 트립닷컴 렌터카 – 대여 기간은 어떻게 계산하나요?
A. 렌터카 대여 기간은 일반적으로 24시간 주기로 계산됩니다. 즉, 대여 시작 시간부터 24시간 후에 반납해야 1일로 간주됩니다. 예를 들어, 49시간 동안 차량을 대여한 경우에도 3일 동안 대여한 것으로 계산됩니다.

Q. 트립닷컴 렌터카 – 렌터카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A. 트립닷컴에서 렌터카를 예약하는 과정은 간단합니다.

  1. 여행 일정과 인수 및 반납 지점을 선택하고, 차량을 검색합니다.
  2. 원하는 차종을 선택하고, 주 운전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3. 보험 가입 또는 부가 서비스를 선택하고 예약을 제출합니다.
  4. 예약이 확정되면 예정 확정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Q. 트립닷컴 렌터카 – 렌터카 업체에서 추가 보험과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A.대부분의 렌터카 업체에서는 추가 보험 및 부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부 지점 직원은 차량 인수 시에 해당 보험 및 부가 서비스를 권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매 여부는 여행 계획과 필요에 따라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추가 보험 또는 부가 서비스를 구매한다면, 영수증을 보관하여 나중에 필요한 경우 참고할 수 있습니다.

Q. 트립닷컴 렌터카 – 추가 보험 및 부가 서비스는 어떻게 구매하나요?
A. 렌터카 예약 과정 중에 대부분의 경우 추가 보험 및 부가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표시된 옵션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선택하세요. 부가 서비스에 대한 세금 및 수수료는 보통 해당 렌터카 지점에서 직접 결제하며, 이러한 비용은 예약 총액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예약을 완료한 후 추가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해당 렌터카 지점에 문의하여 예약을 수정하거나 추가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Q. 트립닷컴 렌터카-운전자 연령 제한이 있나요?
A. 네, 대부분의 렌터카 업체에서는 운전자의 최소 연령과 최대 연령을 정해두고 있습니다.

  • 보통 최소 연령은 21세 이상이며, 최대 연령은 70세 이상일 경우 렌트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연령 제한은 렌터카 업체와 국가/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예약 시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Q. 트립닷컴 렌터카-운전 면허 요구사항이 어떻게 되나요?

A. 대부분의 렌터카 업체에서는 운전 면허를 제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보통은 유효한 운전 면허를 소지한 운전자만 렌트할 수 있으며, 국제 운전 면허가 필요한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 예약 전에 해당 국가 또는 렌터카 업체에서 요구하는 운전 면허에 관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Q. 트립닷컴 렌터카-연료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대부분의 렌터카 업체에서는 연료 정책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는 “풀-투-풀” 연료 정책 또는 “빈-투-빈” 연료 정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풀-투-풀” 정책은 연료 탱크를 가득 채워서 차량을 인수한 뒤, 가득 차 있을 때처럼 반납해야 하는 정책입니다.
  • “빈-투-빈” 정책은 차량을 인수할 때 연료 탱크가 비어 있고, 반납 시에도 빈 탱크로 반납해야 하는 정책입니다.
  • 어떤 연료 정책이 적용되는지 예약 시에 확인하고, 이에 따라 연료를 관리하세요.

Q. 트립닷컴 렌터카-차량 예약 취소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렌터카 업체와 예약된 요금에 따라 차량 예약 취소 정책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예약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부과되며, 취소 수수료는 예약한 차량의 유형 및 렌터카 업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예약을 변경 또는 취소하기 전에 이에 관한 정책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예약한 업체에 문의하세요.

Q. 트립닷컴 렌터카-보험 보장 일수는 어떻게 계산하나요?
A. 보험 정책은 항상 달력일 수를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따라서 보험은 대여 시작일부터 반납일까지 전체 여행 기간 동안 유효합니다.

Q. 트립닷컴 렌터카-차량 파손, 고장, 사고 발생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차량 파손, 고장 또는 사고 발생 시 다음 단계를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먼저 모두의 안전을 확인하세요.
  2. 모든 관련된 사항을 문서화하기 위해 상대방의 정보를 수집하세요.
  3. 경찰에 사고를 신고하고 보험 청구를 위한 필요한 증거를 수집하세요.
  4. 렌터카 회사에 사고를 신고하고, 그들의 지시를 따르세요. 수리, 교체 및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세스에 대한 안내를 받을 것입니다.
  5. 대여가 완료되고 최종 비용이 정산된 후에 트립닷컴 파트너사인 rentalcover.com/claim으로 청구하세요.

Q. 트립닷컴 렌터카-내 보험 증권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보험 청구서, 보험증명서 및 약관은 rentalcover.com/account에서 확인, 다운로드 또는 인쇄할 수 있습니다.

  • 보험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려면 RentalCover.com 계정을 활성화하여 해당 정보를 확인하세요.

Q. 트립닷컴 렌터카-보험 보장 일수는 어떻게 계산하나요?
A. 보험 정책은 항상 달력일 수를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예를 들어, 차량을 6월 3일에 인수하고 6월 9일에 반납하는 경우, 7일간의 보장이 적용됩니다.

Q. 트립닷컴 렌터카-차량 파손, 고장, 사고 발생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고장이나 사고가 발생한 경우, 우선 모든 승객이 안전한 상태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고에 관련된 모든 사람이 안전하다면 현지 응급 서비스에 즉시 연락해야 합니다. 가능하다면 차량을 길 가장자리로 이동하고 비상등을 켜 모두를 안전한 장소로 이동하세요.
다음으로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1. 상대방 정보 수집: 상대방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이 정보에는 상대방의 전체 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운전 면허증 번호, 차량 식별 번호, 그리고 그들의 보험 회사명이 포함됩니다.
  2. 경찰에 사고 신고 및 증거 수집: 사고를 경찰에 신고하고 보험 청구를 위한 증거를 수집합니다.
  3. 차량 손상 사진 촬영: 사고 차량의 손상을 문서화하기 위해 사진을 찍습니다.
  4. 렌터카 회사에 사고 보고: 렌터카 회사에 사고를 보고합니다. 렌터카 계약서에 있는 전화번호를 참조하여 연락합니다. 렌터카 회사에서는 차량 수리, 교체, 도로 현장 지원 등과 관련된 프로세스에 대한 안내를 제공할 것입니다.
  5. 비용 청구: 렌터카 회사의 동의를 받은 후에, 렌터카 회사가 비용을 정산한 후에 트립닷컴 파트너사 RentalCover.com으로 청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만, 렌터카 회사의 동의 없이 자체적으로 복구나 수리 작업을 진행하면 합리적인 견인 및 차량 이동 비용은 보장되지만, 숙박 및 통화 비용과 같은 “지출” 비용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Q. 트립닷컴 렌터카-내 보험 증권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보험 청구서, 보험증명서, 약관을 확인하거나 인쇄할 수 있습니다. rentalcover.com/account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entalCover.com 계정을 활성화하려면 트립닷컴 이메일 주소와 RentalCover.com에서 보낸 확정 이메일의 제목란에 있는 참조 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해야 합니다.

Q. 트립닷컴 기차표-같은 일정의 기차표가 중복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A. 같은 일정의 기차표가 중복되는 경우, 두 가지 상황에서 해당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동일한 열차의 기차표를 여러 장 예약하거나, 중복된 시간대의 기차표를 2장 예약하려는 경우입니다. 중복되는 기차표를 우선 환불하거나 변경한 후, 새로운 기차표를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2. 중국 철도국 규정에 따라, 같은 기차역에서 환승하는 경우 환승시간이 최소 30분 이상이어야 하며, 다른 기차역에서 환승하는 경우에는 최소 90분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러한 조건을 충족하지 않는 환승 시간을 설정한 경우, 일정이 중복된다는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환승시간을 충분히 확보하며 예약을 다시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Q. 트립닷컴 기차표-어떤 종류의 좌석을 예약할 수 있나요?
A. 기차표 예약 시 다양한 좌석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속열차와 도시간(인터시티)열차의 경우에는 비즈니스석, 일등석 침대, 이등석 침대, 일등석 좌석, 이등석 좌석, 입석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 열차의 경우에는 푹신한 좌석, 딱딱한 좌석, 고급 침대, 푹신한 침대, 딱딱한 침대, 입석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속열차의 경우 열차번호는 G 또는 D로 시작하며, 도시간(인터시티)열차의 경우에는 C로 시작합니다. 일반 열차는 알파벳 문자가 포함되지 않거나 K/T/Y/Z로 시작합니다.

Q. 트립닷컴 기차표-신분증(여권) 분실 시 열차 탑승 가능 여부는 어떻게 되나요?
A. 여권 등 신분증 분실 시나 기차역에서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은 경우, 온라인으로 기차표를 환불 또는 변경하는 것을 빠르게 권장합니다.

Q. 트립닷컴 기차표-중간 정차역에서 열차 탑승 가능 여부는 어떻게 되나요?
A. 기차표에 기재된 출발일과 열차번호가 일치한다면, 중간 정차역에서도 열차에 탑승 가능합니다. 다만, 탑승하지 않은 구간 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온라인 예약 시 중간 정차역에서 기차 탑승 전에 기차표를 수령해야 합니다.

Q. 트립닷컴 기차표-열차 환승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모든 구간의 기차표를 수령한 후 출발 시간과 출발 승강장을 확인하세요. 같은 기차역 내 환승 시에는 환승 열차의 출발 승강장을 확인하고 환승에 충분한 시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다른 기차역에서 환승 시에는 충분한 여유 시간을 가지고 환승하세요.

Q. 트립닷컴 기차표-기차역 입장 및 열차 탑승 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A. 기차역 입장 시 예약에 사용한 신분증(여권)과 실제 기차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원활한 열차 탑승을 위해 열차 출발 20~30분 전까지 탑승구에 도착해야 합니다. 탑승 수속은 열차 출발 5~10분 전까지 마감됩니다.

Q. 트립닷컴 기차표-열차 운행 중단 시 대처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 예약한 열차의 운행이 중단된 경우, 기차표에 표시된 열차역 또는 중간 정차역의 환불 창구에서 열차 출발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하세요. 환불 금액은 최초 결제 수단으로 반환됩니다.

Q. 트립닷컴 기차표-예약 기차표 환불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기차표 환불은 공급업체 정책에 따라 가능합니다. 아직 사용하지 않은 기차표를 환불하려면 해당 예약 정보 페이지로 이동하고 환불 요청을 제출하세요. 공급업체가 정한 환불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Q. 트립닷컴 기차표-환불 수수료는 어떻게 책정되나요?
A. 중국 내 열차의 환불 수수료는 출발일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출발 16일 전까지 환불 시 수수료 없음, 15일~48시간 전 5%, 48~24시간 전 10%, 출발 전 24시간 이내 20%의 환불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Scroll to Top